티스토리 뷰

아메리카대륙/미국

미국 입국심사 주의점 및 입국심사 영어 질문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5. 11. 14:15

미국 입국 심사 시 주의해야 할 사항과 입국심사 시 예상되는 영어질문을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합니다

미국 입국심사 주의점과 예상 영어질문을 참고하여 미국입국이 거부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은 미국으로의 불법 이민자 및 테러 위협 증가 등을 이유로 세계 각국의 미국방문자, 비자가 있다하더라도 입국 심사를 과거보다 훨씬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아래 열거할 몇몇 사례는 미국 입국심사 거부가 되어 미국에 입국할 수 없었던 몇몇 사례입니다. 아래 사례 이외에도 입국심사시 과거 미국으로의 불법취업 기록, 미국 이민법 위반 기록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입국이 거부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입국심사 주의점 및 입국심사 영어 질문 알아볼까요?미국 입국심사 주의점 및 입국심사 영어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국 입국심사 주의 점 및 입국심사 영어 질문과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미국 여행, 미국 면세한도 반입금지 품목 알아볼까요?

 

미국 반입금지 물품, 미국 반입가능 물품 알아볼까요?

 

미국비자종류 미국비자신청방법 알아볼까요?

 

미국 입국신고서 쓰는 알아볼까요?

 

미국세관신고서 작성법 알아볼까요?

 

 

 

 

 

 2 

 

미국 입국 시 주의사항(미국 입국 거부사례) 예시입니다.

 

미국 입국거부 사례1:

과거 미국 체류시 체류일을 3~4일 넘긴적이 있었으나 이 사실을 기억하지 못하고 입국심사관에게 그런 사실이 없다고 답하였으나 과거 체류기간을 넘긴 기록이 확인되어 입국이 거부됨.

 

미국 입국거부 사례2:

관광목적으로 미국에 입국(ESTA비자 소지)하였으나 귀국항공편이 없고, 체류지도 정하지 않았고 (숙소 예약정보 등이 없음) 또한 여행에 필요한 충분한 경비도 가지고 있지 않아서 미국 입국거부됨.

 

미국 입국거부 사례3:

방학기간동안 단기어학연수를 위해 미국을 방문하였고 적절한 비자를 받지 않고 본인이 편해서 그냥 ESTA비자로 미국 입국하였고 이 사실이 인터뷰 중 발각되어 미국 입국 거부됨. ESTA 비자는 관광목적의 비자임. 비자의 종류와 목적이 맞지 않으면 입국 거부됨.

 

미국 입국거부 사례4:

미국 친구 방문하러 온 한국인이 미국 입국심사관의 체류기간 문의에 2주일이라고 답하였으나, 미국에 거주하고 있던 친구는 2-3달이라고 대답하였고, 귀국비행기도 3개월 이후로 티켓팅 된 것으로 확인되어 입국거부됨.

 

미국 입국거부 사례5:

자녀 및 손자 방문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E(ESTA비자 소지)는 입국심사관의 방문목적 질문에 손주를 돌봐주러 왔다고 대답하고 월급을 받느냐는 질문에 자식에게 용돈 소액만을 받는다고 대답한 데 대해 비자목적과 대답이 상이, 취업으로 의심되어 입국거부됨.

 

 

미국 입국거부 사례6:

단체로 미국 공항에 도착한 ESTA 비자 소지한 한국인이 입국심사관의 방문 목적 질문에 관광 이외의 목적으로 방문했다고 대답하여 입국 거부됨.

 

 

 

 3 

 

미국 입국시 주의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은 비자면제 국가로 한국인이 미국을 단기 여행이나 방문 시 사전에 Esta 사전입국허가를 받아 입국해야합니다. 하지만 이 사전입국허가 승인이 자동적인 입국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입국 허가여부는 주재국의 고유 권한으로, 미국 입국심사관은 방문자의 입국목적이 불명확하거나 불법체류 등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미국입국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미국 입국거부 결정이 한번 내려지면, 방문자는 입국시 이용한 항공편을 통해 출발지로 보내집니다. 만약 해당 공항에 귀국편이 없을 경우 통상적으로 인근 공항을 통해 비행편을 제공받게 되며, 가능한 비행편이 없을 경우 하루 정도 공항내에서 대기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 입국시 입국심사관은 불법체류 가능성 등 파악을 위해 미국내 체류지 연락처, 여행 경비,귀국항공권 등 체류 관련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해서 정확하고 거짓없이 또한 비자목적에 맞는 미국 체류 이유를 말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4 

 

미국 입국심사 시 예상 영어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입국심사 주의점 및 입국심사 영어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미국 입국심사 주의점 및 입국심사 영어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에 방문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Why are you visiting the United States?)

 

답변 : 본인 비자 목적에 맞는 답변을 해야 합니다. 만약 이스타 비자로 미국 방문중이라면 여행(traveling) 이어야 하오 학생비자라면 공부(studying) 라고 하는 등 비자 목적에 맞는 방문 이유로 대답해야 합니다.

 

미국에 얼마 동안 체류할 예정인가요?

(How long will you be staying?)

 

ESTA를 통해 방문하는 사람은 최대 90일이 넘으면 안됩니다.

 

어디에서 묵을 예정인가요?

(Where will you be staying?)

 

직업이 무엇입니까?

(What's your job?)

 

학생(student) 회사원(officer), 주부(housewife), 선생님(teacher), 건축가(architect), 교수(professor)

 

현금을 얼마나 가지고 있나요?

(How much money are you bringing?)

 

체류 기간 대비 적절한 현금인지 알아보려고 질문하는 것입니다. 만약 현금이 작다면 신용카드가있다거나 하면 됩니다.

 

미국에서 누구를 만날 예정인가요?

(Who will you be visiting?)

 

미국에 가족이나 친구등 지인을 만날 경우 만날 대상을 말하면 되고 아니시면 Noone이라고 하면 됩니다.

 


 

질문: May I see your passport?

질문: 여권을 보여주시겠습니까?

 

질문: What is your final destination?

질문: 목적지가 어디입니까?

한 곳에 머물 예정이 아니면 입국심사관에게 여행할 도시들을 얘기해주면 됩니다.

 

질문: How long will you stay?

질문: 얼마나 체류할 예정입니까?

본인이 소지한 비자 체류기간의 최대 한도를 넘으면 안됩니다.

 

 

질문: What is the purpose of your visit?

질문: 방문 목적이 어떻게 되십니까?

본인이 발급받은 비자 목적과 같은 대답을 해야 합니다. , 여행을 목적으로 비자를 발급받았는데 직업을 구하러 왔다고 하면 입국이 거부됩니다. 미국의 경우 짧은 기간의 출장은 ESTA로 가능하지만, 장기간이라면 상용 비자가 필요할 수 있다.

 

 

이상으로 미국 입국 심사 시 주의해야할 사항과 입국심사 영어예상 질문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댓글